[필독] '코드 좀 봐주세요 코드종' 카테고리의 설명

안녕하세요. 여러분~

오늘도 즐거운 코딩하고 계신가요? 이번에는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시리즈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. 이름하여 “코드 좀 봐주세요 코드 종”.

제목 그대로 코드종에게 여러분의 질문과 함께 여러분의 코드를 남겨주세요. 제가 그 코드를 보면서 같이 고민하고 질문에 답변도 하면서 재밌고 유익한 영상을 만들어 공개하겠습니다.

Q. :thinking: 어떤 코드도 상관없나요?

우선 이 시리즈의 시작은 크게 딱 두 가지 주제로 한정해서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. 아래 두 가지 주제에 해당한다면 그 어떤 질문/고민 상관없습니다. 마구마구 올려주세요. (점점 주제는 넓혀갈게요~)

  • JavaScript
  • React ( + React Native )

Q. :thinking: 어떻게 코드를 보여드리면 될까요?

코드종에게 코드를 보여주고 싶다면 class.codejong.kr 사이트의 “코드 좀 봐주세요 코드종” 카테고리에 글을 남겨주세요. 그 글이 직접 코드를 붙여 넣어주셔도 되고 코드는 다른 곳에 올리고 해당 링크를 남겨주셔도 됩니다. 단 한 줄의 코드와 함께 간단한 질문을 남겨주셔도 됩니다.

잊지 말아야 할 사실은 코드를 올려주시는 목적을 코드종을 비롯한 다른 사람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가능한 자세히 적어주셔야 도움이 되는 답변을 들으실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점입니다.

Q. :thinking: 올린 글에 대해서는 전부 답해주시는 건가요?

전부라고 대답할 수는 없지만 채택되지 않은 질문에 대해서도 class.codejong.kr을 통해 제가 아는 한 제 시간이 허락하는 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.

:bulb: 참고 사항

  • 올려주신 코드리뷰 요청 및 질문은 코드종이 만드는 창작물(영상, 글)에 포함될 수 있으며 코드리뷰 요청 및 질문을 올려주시는 것은 이에 동의함을 전재로 합니다.
  • 주제에 맞지 않거나 광고성 글의 경우 사전 공유 없이 임의로 비공개/삭제될 수 있습니다.